새음학교는 기독교의 가치를 습득한 인재를 양성하는 12년제 기독대안학교입니다.
새음학교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학교소개 새음교육 입학안내 초등방 중.고등부 새음배움터 새음한마당
  공지사항
  사랑의 편지
  학생회방
  교사방
 
작성일 : 21-06-11 19:08
6월 3주차 사랑의 편지(함께 누리는 배움의 기쁨, 선후배 멘토링)
 글쓴이 : 두레학교
조회 : 275  

2021년 6월 3주 사랑의 편지

함께 누리는 배움의 기쁨 / 교사 김유진

  어느새 방학이 한달 앞으로 성큼 다가왔네요!
  올해 봄은 참 유난히도 비가 많이 내렸는데요, 날이 조금씩 더워지면서 맑은 날의 낮기온이 30도를 육박할때면 이제는 여름이 정말 코끝으로 느껴지는 것 같아요. 새음인 여러분~ 조금만 더 힘을 내요. ^^


  오늘은 여름의 열기만큼이나 뜨겁고 특별한 배움의 현장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우리가 배움을 통해 자라갈 수 있는 이유는 먼저 배운 누군가로부터 가르침을 받았기 때문이죠. 그런 의미에서 우리는 모두 배움의 빚진 자입니다. 그 아름다운 배움의 계보가 끊이지 않고 이어지는 새음학교의 ‘선후배 멘토링’의 현장으로 함께 들어가보실까요?


선후배멘토링은 원래 월요일과 수요일 점심시간에 주로 이루어지지만, 올해 1학기에는 멘토링 팀이 점점 늘어나서 이제는 요일의 의미도 흐릿해졌습니다. 그래서 점심시간이 되면 학교 곳곳에 옹기종기 모여서 함께 공부하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지요. 어떤 날은 점심시간에 학교에 빈 공간이 하나도 없을 지경입니다. 이렇게 코로나19 상황이 무색할만큼 다양하고 풍성한 선후배 멘토링이 학교 안에서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이 정말 감사한 마음이 듭니다. 점심 후 꿀같은 휴식시간을 반납해야하는 것을 감수해 가며, 나의 재능과 은사를 나누어 주고자 하는 새음학교 학생들의 따뜻한 마음을 보면, 나눔의 DNA를 하나님께서 분명히 우리에게 주셨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확인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또, 선후배멘토링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새음학교 친구들이 가진 재능의 다양성을 엿볼 수가 있습니다. 영어, 수학 등의 학업뿐 아니라, 피아노, 기타, 베이스, 드럼 등 악기는 기본이고 올해 새로 개설된 영상편집이나 탁구, 미술까지…  “하나님의 창조하신 세계 안에서 다양하게 펼쳐지는 우리의 은사가 참 아름답구나!” 라고 감탄하게 됩니다.


  

선후배멘토링 현장 사진에서 배움의 열기가 느껴지시나요? ^^  앞으로도 이 시간을 통해 함께 누리는 배움의 기쁨이 넘쳐나고 아름다운 나눔의 열매들이 더욱 풍성하게 맺어지기를 기도합니다.


  얼마 남지 않은 2마당 동안에도 끝까지 멘토링의 열기가 이어지기를 바라면서,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 학사일정

6월 25일(금) 평화배움의 날 

7월 1일(목) 학부모 간담회 

7월 2일(금) 2마당 교사 연구의 날

7월 5일(월)~6일(화) 2마당 평가 

7월 7일(수) 평가문제풀이(오전), DIF, 도제 준비(오후)

7월 8일(목) 우땅즈 OT(오전), DIF, 도제 준비(오후)

7월 9일(금) 방학계획세우기(오전), DIF+ 도제배움 1차 발표(오후)

7월 10일(토) 도제배움 2차 발표



*안내사항

1. 날이 많이 더워졌습니다. 몸과 마음이 피곤하고 힘든 친구들이 많아지는 것 같아요. 고등 친구들은 도제배움으로, 중등 친구들은 DIF로 분주한 시간들 보내고 있을 것 같은데, 이 모든 과정을 통해 의미 있고 뜻깊은 배움과 성장이 일어나도록 응원하고 기도할게요^^

2. 학교와 가정에서 방역 수칙을 잘 지켜서 우리의 안전하고 건강한 배움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합시다~^^

- 마스크 착용은 필수! (마스크 여분도 챙기기!)

- 식사 및 새음홀 간식은 만나홀에서 조용히!!

- 등교 후, 식사 전후, 수업 전후로 깨끗하게 손 씻기!






조은성 21-06-13 11:56
 
백시온 21-06-18 15:32
 
네!
 
   
 

б
óġ óħ ̸Ϲܼ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