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레학교는 기독교의 가치를 습득한 인재를 양성하는 12년제 기독대안학교입니다.
두레학교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학교소개 두레교육 입학안내 초등방 중.고등부 두레배움터 두레한마당
  공지사항
  사랑의 편지
  학생회방
  교사방
 
작성일 : 20-11-06 23:06
11월 2주 사랑의 편지(溫땅즈! ON땅즈!)
 글쓴이 : 두레학교
조회 : 162  

11월 2주 사랑의 편지


 溫땅즈! ON땅즈! / 교사 송진희



지리산으로, 울릉도로, 제주도로, 몽골로, 태국으로, 중국으로 떠났던 우땅즈의 추억, 모두 생생하게 간직하고 계시죠? 비록 올해는 마음껏 떠날 수 없음이 너무나도 아쉽지만,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온땅즈(온라인 우땅즈)’라는 이름의 새로운 추억을 선물해 주셨습니다^^ 


지난 10월 30일 금요일, 각 학년/학급별 우땅즈 목표을 최대한 이룰 수 있는 특별한 활동이 진행되었는데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다소 건조해진 우리의 일상에 촉촉한 은혜의 단비가 내린, 참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우리 귀여운 막내 7학년들은 무려 천마산 산행을 했습니다! 학대피해아동을 돕는 후원금 모금을 위한 나눔 산행이었다고 하네요. 정말 너무 기특하죠?^^ 산세가 생각보다 험해서 많이 힘들었다고 하던데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한 우리 7학년들 수고 많이 했어요!



촉촉한 소녀 감성 우리 8학년 효정반 친구들은 자기발견 프로그램에 참여했습니다! MBTI, 나를 노래하다, 가치경매, 내 얼굴의 보물찾기, 개념없음… 보물같은 5가지 프로그램에 참여한 우리 친구들이 자기 자신에 대해 무엇을 발견했을지 기대가 됩니다^^ 그 후 한강시민공원으로의 나들이, 사진 속 우리 친구들의 미소가 너무 예쁘네요:)



남학생들은 역시 틈만 나면 운동!인가요?^^ 효정반 친구들과 함께 자기발견 프로그램에 참여한 후 남자들만의 훈훈~한 시간! 신나는 농구, 풋살, 족구를 통해 함께 땀 흘리며 멋진 의리를 다지는 시간이 되었을 것 같습니다.



와~ 우리 9학년 친구들! 사진만 봐도 얼마나 즐거웠을지 상상이 됩니다:) 풍선 농구, 돌싸움, 신서유기 사자성어 게임… 신나는 레크레이션 시간을 보낸 후 경복궁으로 go go! 알록달록 한복을 입고 찍은 사진은 졸업 앨범에 실린다고 하네요. 부럽습니다^^



체육대회 사진이냐구요? no no! 에너지 넘치는 우리 10학년 친구들은 미니 체육대회, 뮤직 콘서트, 생일파티,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더욱 하나가 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얼굴 몰아주기도 화끈~하죠? 



우리 11학년 친구들은 한반도의 과거와 현재의 상황을 직접 보기 위해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에 다녀왔습니다. 마지막 우땅즈를 특별하게 장식한 우리 11학년 친구들이 장차 통일세대를 이끌 주역이 되기를 응원합니다^^ 



우리 모두 10월 31일 토요일에도 특별한 시간을 보냈죠? 꿈드림의 지원으로 가죽공예, 아크릴드로잉, 네온사인드로잉, 캘리그라피, 수채화, 패브릭마카, 미니정원, 미니어처 만들기 활동을 통해 우리 친구들의 예술성이 쑥쑥 자라났을 것 같습니다:) 선생님들이 엄청 부러워했다는 것, 알고 있나요?ㅎㅎ 9학년 새론반은 맛있는 음식 만들어먹기까지! 알찬 토요일을 보낸 것 같습니다^^ 진짜 맛있어 보이네요!!



마지막으로 수능을 한달 정도 앞둔 우리 12학년 친구들도 금요일날 열~심히 공부하고, 토요일 온라인 말씀묵상을 통해 은혜도 가득! 충전했다고 하네요^^ 수능 뿐만 아니라 남은 입시의 모든 과정을 위해 기도합니다!


비록 변형되고 축소된 우땅즈였지만 함께여서 행복한 시간을 허락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내년에는 제대로! 떠날 수 있기를 기대하고 기도합니다^^



* 학사일정

11월 13일(금)~14일(토) 중등과정 입학캠프

11월 20일(금) 학부모교육 

11월 23일(월) 2021 신편입생 합격발표

11월 26일(목) 11학년 진로진학설명회 

12월 3일(목) 2021 대수능 

12월 18일(금) 학부모 총회

12월 22일(화) 4마당 교사 연구의 날

12월 23일(수)-24(목) 4마당 평가 

12월 28일(월) 평가문제 풀이

12월 29(화) 방학계획세우기 

12월 30(수) 두레의 밤 준비

12월 31일(목) 두레의 밤, 방학식 


* 안내사항


1. 혼란스러웠던, 지금도 여전히 혼란스러운 코로나 상황 가운데에서도 우리의 배움이 잘 이어져올 수 있도록 도와주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남은 4마당도 기쁨과 설렘으로 배우는 우리 두레인들 되기를 원하고 바라고 기도합니다!


2. 11월 13-14일에는 중등과정 입학캠프가 진행됩니다. 6학년 친구들이 중등과정을 미리 경험해보며 중등 생활에 대해 소망을 품을 수 있도록, 준비와 진행의 모든 과정이 순조롭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도해주세요^^


3. 두레학교 블로그가 개설된 것, 모두 아시죠?^^ 중고등과정 친구들도 학교 블로그(https://blog.naver.com/doorae-school)에 자주 들어가서 선생님들이 정성껏 올려주신 글도 읽고 주변에 널리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참, 이웃추가는 필수!!


4. 9학년 친구들을 대상으로 고등과정 진급 소명 확인의 시간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9학년 친구들이 이 과정에 모두 깊이 있게 참여하고 하나님과 동행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도해주세요.


5. 다음 각 등교지침을 잘 숙지하고 세부사항은 학급에서 자주 나눠주세요! 개인의 실천이 우리 모두를 안전하게 지킨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 마스크 매일 바르게 사용!


- 손 씻기와 손 소독 생활화!


- 환기 생활화!


- 배식 대기시 적정 간격 유지 & 식사시 대화하지 않기!


6.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전 세계를 위해, 대한민국을 위해, 두레 공동체를 위해 계속 기도하기 원합니다. 또한 얼마전 선포된 두레학교의 건축이 하나님의 뜻대로 순조롭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한마음으로 기도했으면 좋겠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실 줄 믿습니다!


 
   
 

ηб
óġ óħ ̸Ϲܼ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