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레학교는 기독교의 가치를 습득한 인재를 양성하는 12년제 기독대안학교입니다.
두레학교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학교소개 두레교육 입학안내 초등방 중.고등부 두레배움터 두레한마당
  공지사항
  사랑의 편지
  7-새론반
  7-세윤반
  8-효정반
  8-세준반
  9-칠성반
  10-진희반
  11-소연반
  12-제현반
  동아리방
  학생회방
  교사방
 
작성일 : 19-11-03 11:02
11월 1주 사랑의 편지(유진쌤으로부터)
 글쓴이 : 두레학교
조회 : 66  

2019111주 사랑의 편지

유진쌤으로부터.... / 교사 김유진

 

어느 덧 11월이 되었네요.

두레 학생들의 생생한 꿈이야기로 펼쳐진 학술제도 성황리에 잘 마쳤고,

한다리에도 그야말로 쌀쌀한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가을은 별명이 많은 계절이지요.

천고마비(天高馬肥)의 계절,

독서의 계절,

결실의 계절...등등

들판에 익어가는 곡식들과 맛있는 제철 과일들이 풍성해지는 요즘,

나의 삶은 얼마나 풍성한 열매를 맺고 있는지 생각해보다가..

문득 처음 두레학교에 왔을 때가 떠올랐습니다.

선생님들과 처음 모임을 하면서 신입교사인 저에게 한 선생님께서 이런 말씀을 해주셨어요.

새로운 선생님을 맞이할 때마다 그 선생님을 통해 새로운 무언가를 배울 수 있다는 것이 기대됩니다.”

참 인상적이었어요. 대안학교라는 곳을 깊이 알지도 못한 채 두레학교에 첫 발을 내딛는 저에게 이곳은 함께 배우며 성장하는 곳이구나 라는 느낌이 들어서 참 기뻤습니다.

저는 교학상장(敎學相長)”이라는 말을 좋아합니다.

교사의 위치이지만, 두레학교 안에서 가르치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도전받고 배우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 의미에서 두레학교는 교학상장(敎學相長)이 이루어지는 곳이라고 자부합니다.

삼인행필유아사(三人行必有我師)”라는 말 혹시 아시나요?

세 사람이 같이 가면 반드시 나의 스승이 있다는 뜻입니다. 좋은 것도 우리의 스승이지만, 잘못된 것도 때로 스스로 우리를 돌아보아 고칠 수 있도록 하니 스승 삼을 만 하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우리 안에 얼마나 많은 스승이 있는지요. 선생님들도 좋은 스승이 되어 주시지만, 곁에 있는 친구들도, 선후배들도 모두가 서로의 스승이 될 수 있습니다.

생각해보면 참 많은 추억들이 있고, 이곳에서 서로에게 배우며 저도, 여러분도 참 많이 자랐습니다.

우리는 앞으로도 계속 자라나겠지요. 우리 모두가 속이 꽉 찬 잘 익은 열매로 맺어질 것을 기대합니다.

두레학교 안에서 지내왔던 많은 배움의 시간들을 감사로 올려드리는 11월이 되기를 바랍니다.

 

   

*학사일정

 

114() 재량 휴업일

115()~8() 2020학년도 신편입 원서접수

117() 6학년 진로비전설명회

1114() 2020 수능

1123() 세상보기

1126() 학부모교육

1128() 11학년 진로진학설명회

 

*안내사항

 

1. 4회 학술제와 교육박람회

112일에 있었던 제 4회 학술제와 교육박람회가 주님의 은혜 가운데 풍성하게 막을 내렸습니다. 우리 모두가 학술제 주인공이 되어 이 교육의 주인 되신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시간이 되었다고 믿습니다. 앞으로도 두레학교의 학생이라는 자긍심을 가지고 두레의 교육을 자랑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바랍니다.

 

2. 재량휴업일

114일 월요일은 재량휴업일입니다. 가을의 아름다운 정취를 느끼고 동시에 안식을 취하는 날이 되기를 바랍니다.

 

3. 천왕봉 재도전 프로젝트

4()부터 5()까지 12일로 7학년 학생 7(고은지, 김시온, 배하람, 변승원, 서한웅, 정아림, 주치윤)과 교사 3(정새론, 김세윤, 은칠성)이 천왕봉 재도전 프로젝트에 나섭니다. 많은 기도 부탁드려요^^

1) 천왕봉에 재도전하는 7명의 친구들(은지, 시온, 하람, 승원, 한웅, 아림, 치윤)과 세 교사(새론, 세윤, 칠성)가 모두 건강하고 안전히 다녀올 수 있도록

2) 운전자의 손을 붙들어 주시고 졸리지 않도록, 다리가 많이 아프지 않도록, 안전운전 할 수 있도록

3) 아름다운 풍경과 일출을 보며 하나님께 절로 찬양 드릴 수 있는 영성 주시도록

4) 모든 일정 가운데 주님께서 함께 하여 주셔서 주님과 찐하게 동행하는 시간 되도록

 

4. 2020 수능

2020학년도 대입을 위한 수능시험이 약 열흘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떨리고 긴장하는 마음으로 마지막 박차를 가하고 있는 우리 12학년 선배들을 위해 진심으로 기도하면 좋겠습니다. 수요일 산책 시간에는 수능 응원을 위한 모임이 있습니다. 담임선생님의 안내에 따라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세요.


배하람 19-11-03 17:51
 
네!
 
   
 

ηб
óġ óħ ̸Ϲܼ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