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레학교는 기독교의 가치를 습득한 인재를 양성하는 12년제 기독대안학교입니다.
두레학교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학교소개 두레교육 입학안내 초등방 중.고등부 두레배움터 두레한마당
  공지사항
  성품교육
  방과후학교
  우리들마당
  쉼이있는교실
  교사방
 
작성일 : 21-03-18 21:08
두레학교 2021년 3-4월 성품 "청종과 양선" 안내
 글쓴이 : 두레학교
조회 : 322  

20213-4월 성품 주제는 청종과 양선입니다

새 학기를 맞아 경청과 순종을 훈련하기 위해, 2주 동안 청종의 성품을 훈련합니다. 또한 3월 셋째 주부터 두 달 동안 양선의 성품을 훈련합니다. ‘양선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적극적으로 선을 행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선한 분이시기 때문에 우리에게도 선한 사람이 되라고 말씀하십니다.(6:36) 또한 우리를 지으신 이유가 선한 일을 하기 위함이라고 하십니다.(2:10) 주님이 우리에게 주신 말씀대로 하나님의 자녀로 지음 받은 우리는 그의 성품을 닮아 적극적으로 선을 행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 ‘양선을 훈련하고 실천하면서 하나님의 자비하심과 선하심이 우리의 몸과 마음과 행동으로 흘러나오기를 바랍니다. 이번 성품은 각 반별 나눔 교육과 연계하여 진행될 예정입니다. 가정에서도 함께 훈련하고 열매 맺기를 소망합니다

 

1. ‘청종이란?

나를 책임지고 있는 사람의 말을 경청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즉시 행하는 것

 

2. ‘청종외울 말씀

. “그런즉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청종하여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하는 그 명령과 규례를 행할지니라”(27:10)

. “너희를 인도하는 자들에게 순종하고 복종하라 그들은 너희 영혼을 위하여 경성하기를 자신들이 청산할 자인 것 같이 하느니라 그들로 하여금 즐거움으로 이것을 하게 하고 근심으로 하게 하지 말라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유익이 없느니라” (13:17)

 

3. ‘양선이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적극적으로 선을 행하는 것

 

4. ‘양선외울 말씀

. “너희 아버지의 자비로우심 같이 너희도 자비로운 자가 되라” (6:36)

. “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2:10)

. “만일 한 지체가 고통을 받으면 모든 지체가 함께 고통을 받고 한 지체가 영광을 얻으면 모든 지체가 함께 즐거워하느니라” 

(고전12:26)

. “이같이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5:16)

.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런 것에서 자기를 깨끗하게 하면 귀히 쓰는 그릇이 되어 거룩하고 주인의 쓰심에 합당하며 모든 선한 일에 준비함이 되리라.” (딤후2:21)

. “혹 섬기는 일이면 섬기는 일로, 혹 가르치는 자면 가르치는 일로, 혹 위로하는 자면 위로하는 일로, 구제하는 자는 성실함으로, 다스리는 자는 부지런함으로, 긍휼을 베푸는 자는 즐거움으로 할 것이니라” (12:7-8)

 

3. 실천 약속

. 나를 통해서 하나님의 영광이 드러나게 하겠습니다.

. 내 생각을 비우고 하나님의 생각으로 채우겠습니다.

. 하나님의 뜻에 맞는지 먼저 묻고 행하겠습니다.

. 하나님이 지으신 나답게, 즐겁게 선을 행하겠습니다.

 

4. 성품 활동

 

. 학교에서 활동

(1) 양선을 하는 사람은 어떤 모습일까요?(양선의 말씀을 묵상하고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고 나누기)

(2) 나눔 교육과 연계한 반별 나눔 활동

. 가정에서 활동

(1) ‘청종활동 : 부모님이 부르시면 ! 제가 듣겠습니다.” 습관 형성하기

(2) ‘양선활동 :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양선가족(추후 자세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5. 말씀산책 말씀

날짜

말씀 나눔 교사

310

이해리 교장 선생님

317

김자윤 교감 선생님

324

이해리 교장 선생님

331

이종진 선생님

47

김자윤 교감 선생님

414

이해리 교장 선생님

421

이종진 선생님

428

박세영 선생님

 

6. 가정에서 이렇게 도와주세요.

. 하나님의 자비하심과 선하심을 닮고 싶다고 함께 기도해요.

. ‘양선과 관련된 성경 말씀을 가정에서 함께 암송하며 마음에 새길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양선실천 내용을 가족 안에서 공유하고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나눔의 기쁨을 함께 누려요.


 
 
 

ηб
óġ óħ ̸Ϲܼ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