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레학교는 기독교의 가치를 습득한 인재를 양성하는 12년제 기독대안학교입니다.
두레학교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학교소개 두레교육 입학안내 초등방 중.고등부 두레배움터 두레한마당
  공지사항
  성품교육
  방과후학교
  우리들마당
  쉼이있는교실
  교사방
 
작성일 : 20-10-14 10:34
두레학교 2020년 10-11월 성품 "자비와 양선" 안내
 글쓴이 : 두레학교
조회 : 139  

두레학교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202010-11월 성품 주제는 자비와 양선입니다. ‘자비와 양선은 하나님 아버지의 인자하심을 닮아 적극적으로 선을 행하는 것입니다. 공의로운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죄를 용서하시기 위해 예수님을 보내주셨습니다. 우리는 때때로 우리가 용서함을 받은 것을 망각하고 타인을 비난하거나 외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인자한 성품을 생각한다면 자녀 된 우리는 그의 성품을 닮아 적극적으로 선을 행해야 합니다. ‘자비와 양선을 훈련하고 실천하면서 하나님의 자비하심과 선하심이 우리의 몸과 마음과 행동으로 흘러나오기를 바랍니다. 이번 성품은 각 반별 나눔교육과 연계하여 진행될 예정입니다. 가정에서도 함께 훈련하고 열매 맺기를 소망합니다.

..................................................................... 다 음 ......................................................................

 

1. ‘자비와 양선이란?

하나님 아버지의 인자하심을 닮아 적극적으로 선을 행하는 것

 

 

2. 외울 말씀

. 너희 아버지의 자비로우심 같이 너희도 자비로운 자가 되라 (6:36)

. 할렐루야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106:1)

. 그는 공의와 정의를 사랑하심이여 세상에는 여호와의 인자하심이 충만하도다 (33:5)

. 악에서 떠나 선을 행하고 화평을 구하며 그것을 따르라 (벧전3:11)

. 선을 행하고 선한 사업을 많이 하고 나누어 주기를 좋아하며 너그러운 자가 되게 하라 (딤전6:18)

. 선행을 배우며 정의를 구하며 학대 받는 자를 도와주며 고아를 위하여 신원하며 과부를 위하여 변호하라 하셨느니라 (1:17)

. 만일 한 지체가 고통을 받으면 모든 지체가 함께 고통을 받고 한 지체가 영광을 얻으면 모든 지체가 함께 즐거워하느니라 (고전12:26)

. 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2:10)

. 내가 주릴 때에 너희가 먹을 것을 주었고 목마를 때에 마시게 하였고 나그네 되었을 때에 영접하였고 헐벗었을 때에 옷을 입혔고 병들었을 때에 돌보았고 옥에 갇혔을 때에 와서 보았느니라 (25:35~36)

 

 

3. 실천 약속

. 상대방의 입장에서 잘 들어주겠습니다.

. 다른 사람의 부족한 점을 감싸주고 그 사람을 위해 기도하겠습니다.

. 누군가 어려움을 겪을 때 내가 가진 것을 나눠주며 내 일처럼 돕겠습니다. (창조세계/이웃)

. 불의와 악함에는 순응하지 않겠습니다.

 

 

 

 

 

4. 성품 활동

 

  가. 학교에서 활동

   (1) 자비와 양선을 실천하며 예수님을 만나러 가는 길

   (2) 나눔 교육과 연계한 반별 나눔 활동

  나. 가정에서 활동(학교 활동과 이어지는 활동입니다. 추후 자세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1) 자비와 양선을 실천하며 예수님을 만나러 가는 길

 

5. 말씀산책 말씀

날짜

말씀 나눔 교사

107

허 연 교감 선생님

1014

이해리 교장 선생님

1028

표명선 선생님

114

이종진 선생님

1111

허 연 교감 선생님

1118

이해리 교장 선생님

1125

이종진 선생님

 

6. 가정에서 이렇게 도와주세요.

  가. 하나님의 자비하심과 선하심을 닮고 싶다고 함께 기도해요.

  나. ‘자비와 양선과 관련된 성경 말씀을 가정에서 함께 암송하며 마음에 새길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다. ‘자비와 양선실천 내용을 가족 안에서 공유하고 꾸준히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라. 나눔의 기쁨을 함께 누려요.

  


 
 
 

ηб
óġ óħ ̸Ϲܼź